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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오류 |
Q.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화면이 하얗게 나올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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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경우 그래픽 드라이버의 특성을 탑니다. 가급적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인 엣지나 크롬을 우선적으로 이용 부탁드립니다.
※ 조치방법 플레이어창 영상이 나오는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그래픽 관련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OPEN GL2를 선택하시면 정상적으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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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오류 |
Q. (팝업이 차단되었습니다···) 문구가 뜨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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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팝업이 차단되었습니다. 팝업차단 해제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문구의 경우 사이트의 팝업이 차단되어있는 경우 뜨는 문구입니다.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확인 클릭 후 우측 상단 사각형+빨간 X표시 클릭
2. 항상 http://~ 의 팝업 및 리디렉션 허용 클릭 후 완료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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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오류 |
Q. (There is a problem with the audio ouput.···) 문구가 뜨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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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아래 이미지와 같이 "There is a problem with the audio output device. Please reinstall the sound driver."라는 문구가 뜨는 경우 소리를 출력하는 장치가 PC 또는 노트북에 연결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나오는 문구입니다.
따라서 PC 또는 노트북에 스피커, 헤드셋, 이어폰과 같은 소리 출력 장치를 연결하시면 해결 됩니다. 소리 출력장치 연결을 확인하시는 방법은 [1]번과 같습니다.
1. 모니터 우측하단의 스피커 모양에 빨간 X 표시가 없고, 아래 이미지와 같다면 출력 장치가 연결되어있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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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오류 |
Q. 어플 수강시 끊김현상(버퍼링)이 있거나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고 싶으신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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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어플로 수강시 끊김현상(버퍼링)이 있는 경우 및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고 싶으신 경우 아래와 같이 강의 다운로드를 이용하시면 끊김현상 완화와 더불어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1.[어플 실행 > 내 강의실 > 강의 선택 > 강의 목차]에서 남색 디스크 모양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황색인 경우 이미 다운로드 된 상태)
2. 100% 다운이 완료 될 때 까지 [다운로드 중지] 버튼을 누르지 마시고 기다려주세요.
3. 다운로드 된 강의를 바로 수강하실 경우 [예]를 누르시고 수강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된 강의들을 확인하시려는 경우 [아니요]를 눌러주세요.
4. [다운로드 완료] 문구가 나온 뒤, 디스크 모양이 주황색이 된 경우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완료된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5. 다운로드 받은 강의 목록은 [어플 실행 > 환경설정 > 다운로드함]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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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오류 |
Q.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 설치가 안되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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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어플 설치시 설치가 안되시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데이터 삭제 및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1. [설정]에 들어가신 뒤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에서 Google Play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3. Google Play 스토어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저장공간]을 선택합니다.
4. [저장공간]에서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를 각 한 번씩 실행합니다. (단, 데이터 삭제 및 캐시 삭제를 진행하는 경우 어플이 초기화 되어 재로그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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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오류 |
Q. 영상이 매트릭스 화면 처럼 깨져서 나오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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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강의를 수강하실 때 다음과 같이 매트릭스 화면처럼 나오는 경우 그래픽 드라이버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변경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영상이 나오는 화면 위 마우스를 올린 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OPEN GL 또는 OPEN GL2를 선택한 뒤 영상이 재생되는 화면을 닫고, 다시 강의보기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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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오류 |
Q.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초기화 방법 안내(동영상 플레이어 설치가 안되거나 중복 로그인이 반복되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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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1.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실행한 뒤 우측 상단 설정 (톱니바퀴 모양) 클릭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상단 일반에서 검색기록 > "삭제"를 클릭합니다.
3. 다시 한 번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상단 일반에서 검색기록 > 설정을 클릭> 웹사이트 데이터 설정 >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선택 > "파일보기"를 클릭합니다.
5. 파일 창이 뜨면 파일을 전체선택 (Ctrl+A 키) 한 뒤 삭제 (Delete 키)하고 "예"를 선택합니다.
6. 상단에서 우측의 고급을 선택 > 원래대로 클릭 > 다시 설정을 클릭합니다.
7. 사용자 지정 초기화, 브라우저 추가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기본 설적 정용 중에 초록색 체크 모양이 표시되면 "닫기"를 클릭합니다.
8. 인터넷 익스플로러 (IE)를 재실행 한 뒤 주경야독 사이트에 접속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수강중인 강의에서 강의 보기를 눌러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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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오류 |
Q.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실행시 엣지가 실행되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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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인터넷 익스플로러(IE)로 접속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크롭, 엣지 이용불가 안내" 페이지가 뜨는 경우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기본 브라우저 설정이 "항상"으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기능을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만(권장)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실행한 뒤 우측 상단 설정 및 기타 (점 세개 모양)을 클릭합니다.

2.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기본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4. 우측의 선택창에서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만(권장)을 선택합니다.

5. 인터넷 익스플로러 (IE)를 실행한 뒤 설정(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6. 상단의 홈페이지 입력란에 자주 가는 사이트 주소 입력 > 우측 하단 적용 클릭 > 좌측 하단 확인을 클릭합니다.

7. 모든 인터넷 창을 다 닫은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재실행 해 주경야독 사이트에 접속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수강중인 강의에서 강의 보기를 눌러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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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오류 |
Q. 녹화 추적 또는 음성 녹을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발견되어 플레이어를 중지되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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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동영상 녹화 추적 또는 음성 녹을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발견되어 플레이어를 중지합니다." 이 메세지가 뜨는 경우는 윈도우10에 기본으로 설치 된 게임바 기능의 녹화 기능이 켜졌을 경우에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해당 기능을 끄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시작 > 설정(톱니바퀴모양)을 선택시 뜨는 Windows 설정에서 게임을 선택합니다.

2. 게임 바를 사용하여 게임 클립, 스크린샷 및 브로드 캐스트 레코드 항목이 켬으로 되어 있으면 끔으로 변경합니다.
3. 마이페이지 > 수강중인 강의에서 강의 보기를 눌러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 알캡쳐, 클립다운 같은 녹화, 녹음, 캡쳐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도 삭제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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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오류 |
Q. (아이폰)동영상 강의 음성이 나오지 않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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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아이폰에서 동영상의 음성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왼쪽 옆의 소리/진동을 구분하는 버튼을 소리로 이동하시면 음성이 나옵니다.  |